시민청원

청원하기

HOME > 시민청원 > 청원하기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트위터 페이스북
도화4구역 재개발해제 도와주세요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청원종료
  4. 청원답변
도화4구역 재개발해제 도와주세요
청원기간 2019-05-18 ~ 2019-06-17 공감수
청원인 김** 조회수 75
내용 안녕하세요?
미추홀구 도화4구역은 2012년 재개발 사업시행인가 후 한신공영이 시공사로 선정되어 진행하다가
한신공영측에서 사업성이 없다고 진행을 포기하고 있던 지역입니다. 인천시에서 안내한 도화4구역의 추정비례율은 28.61%입니다.
그런데 2013년 인천시에서는 이 추정분담금 시스템을 만들고 인천시 조례로 추정비율이 80% 미만인 재개발은 "주민의 과도한 부담이 됨으로" 재개발 해산을 하라고 권고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사실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개별 통지를 하였다고 하였으나 저희 지역 주민은 아무런 통보도 받지 못하여 해산 신청을 못하였습니다. 이후 동네는 점점 슬럼화되고 재개발 구역으로 묶여 재산권행사도 못하고 막대한 피해를 입고있어
주민들이 참다 못하여 재개발 해제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를 만들어 해산을 하려하니 몇 년간 간판도 내리고 일도 안하던 조합이 갑자기 00재개발 컨설팅을 개입시켜 느닷없이 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온갖 불법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미추홀구청 재개발 담당자가 견디다 못해 재개발 조합을 고소하였습니다. 재개발 반대 비대위에서도
주민 서면결의서 위조로 고소를 하였습니다. 민간인도 재개발 반대를 위해 활동한다고 음해를 당하여 고소를 한 상태입니다.
도화4구역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 도저히 재개발이 불가능하고 주변의 막대한 피해가 예상되오니 저희들의 간절한 진정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재개발 사업이 불가능한 이유 -

1. 도화4구역 재개발 지역을 들러싸고 있는 도로가는 모두 "협의구역"으로지정되어 재개발을 할 수 없습니다.이로인해 담장을 친 듯 도로가 협의구역을 빼고 아파트를 짓는다는 것은 전문가를 모두가 수익성이 전혀 없어 주민에게 막대한 피해는 물론 안전에도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2. 현재 부동산 시장 경기악화로 공단으로 둘러싸인 도화4구역은 공해와 주변여건 미비로 미분양이 거의 확실시 되는 곳으로 미분양시 모두 주민의 부담이 됩니다. ( 도급제로 계약되었음 )

3. 조합은 한신공영 매몰비24억을 물어주기로 하였으며 새로 시공사로 선정된 일신건설에게 매몰비용 35억을 더 쓰도록 했습니다. 이모든 부담은 주민들이 추가 분담금으로 물어내야할 판입니다 . 주민 자산평가가 613억인데 거의 10%를 매몰비용으로 쓴다는 것입니다. 이돈은 주민을 현혹시키는 데 다 돈을 쓴다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재개발을 생활적폐로 규정하고 "전문지식이 없는 주민이 손해를 모르고 진행하고 있다"고 하신 바 있습니다.
조합은 지난 1월17일 임시총회를 개최하면서 서면결의서를 위조하여 5표 차이로 통과한바있으나,알고보니 20~30장만 확인하여도 10여장이 위조된 것으로 나타나 이에 경찰에 고발 하였는데 이도 지지부진하고 조합은 계속적으로 주민의 돈을 쓰고 있습니다.
이에 무지한 주민들은 반대할 비용도 없고 하소연 할 곳도 없어 ,내 재산을 반토막내려는 조합에 대항하기 위하여 절절한 마음으로 청원을 올리는 바입니다. 비리로 얼룩진 재개발을 중지하고 선량한 주민이 정의로운 사회에서살아가려는 작은 소망을 저버리지 않도록 철저한 조사와 재개발 해제를 간곡히 청원하는 바입니다.
- 인천 미추홀구 도화4구역 주택재개발 사업 주민 일동 올림 -


3.
안전에도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목록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균 0 점 / 0 명 참여]
  • 참여

OPEN 공공누리 마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조건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청원하기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