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청원

청원하기

HOME > 시민청원 > 청원하기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트위터 페이스북
서민거주지 검단신도시를 살려주세요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청원종료
  4. 청원답변
서민거주지 검단신도시를 살려주세요
청원기간 2019-05-15 ~ 2019-06-14 공감수
청원인 이** 조회수 85
내용 검단 신도시를 검단홍보관 영상처럼 되도록 노력해 주십시오

막 발표한 3기신도시에 예타면제 지하철을 공약하고, 10키로도 안되는거리에 계양신도시 뿐아니라 계양신도시의 배후주거지가 될 대장지구까지 발표하며 검단은 미분양 무덤이 되어 버렸습니다.
미분양은 사람이 생활함에 있어 꼭 필요한 생활 인프라가 미비하게 되고 앵커시설은 들어지오지 않을 것이며 교육사설 인가가 지연되어 아이들에게도 악영향을 끼치게될것이 자명합니다.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고 투자실패의 문제도 아닙니다.
신도시요! 그냥 비신도시에 분양하는 아파트와 다릅니다.
비신도시는 이미 주변에 사람이 살아가고 거기에 새로운 주거시설에 들어가는거니 미분양이 나도 살아집니다.
하지만 신도시는요. 있는거 다 허물고 허허벌판을 일부러 만들어 하나부터 새로 만들어가는 곳이잖아요.
그러면 신도시를 선택한 제가 잘못입니까? 미분양 된 아파트 산 제가 무슨 죄라서 이렇게 천대를 받아야 합니까.
허허벌판에 조성했으면 채워넣을 책임은 국토부와 인천시장, 지역구 국회의원, 시․구의원에게 있습니다. 입주민이 민원 넣어 채워 넣을게 절대 아닙니다.
홍보관 영상을 보며 국가에 대한 신뢰로 그대로 이뤄질 미래를 그릴 동안 국토부는 12년 동안 검단신도시를 방치했고, 3기 신도시 발표로 인천시와 검단신도시 시민들을 기만했습니다.
미분양을 방치하며 국가가 국민을 상대로 사기를 쳤습니다.

이에 다음을 촉구하는 바입니다.
3기신도시 예정대로 진행하려면 지금 2기신도시인 검단은 아래와 같은 특단의 조치없이는 미분양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
1. 5호선 검단연장 예타면제 중전철 확충
2. 인천1호선 검단연장 기간단축 완공
3. 원당 테리간 도로 조속히 완공
4. 법원경찰청 등 앵커시설 확정
5. 전매제한 해제로 미분양 해소

저는 떳떳하게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국민입니다. 저를 포함한 검단 수분양자인 서민들 모두가 모두에게 조롱거리가 되고 바보취급받는 것이 억울합니다. 검단 분양자가 죄인이 아닙니다.
2기신도시를 먼저 계획대로 완성하여야 하며, 혜택 또한 3기신도시와 동등한 혜택을 주어야 합니다. 누구는 예타면제하며 지하철 넣어주면서 2기신도시인 검단은 왜 안됩니까. 3기신도시 지정에 불만있는것이 아닙니다. 형평성있는 결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민과 민생을 최우선으로 하는게 문재인 정부의 국정지표 아닌가요? 국가를 믿은만큼 국민과 서민에게 신뢰를 보여주십시요. 죽어가는 검단이 살아나도록 노력해 주십시오.
그것이 투표로 선정된 인천시장과 국회의원, 시․구의원의 의무입니다.

목록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균 0 점 / 0 명 참여]
  • 참여

OPEN 공공누리 마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조건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청원하기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